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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해볼까
03.27. class 함수 공부와 과제 본문
0. 오늘 배운 것
점프 투 파이썬 class 강의
웹개발 종합반의 class 강의 복습
1. 문제점
class 함수의 사용법과 함수를 빌드해나가는 과정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았다.
2. 시행착오
처음에는 힌트의 함수도 이해가 되지 않아 강의를 보면서 혼자 함수를 쓰다가 도저히 작동시킬만큼 발전시키기가 어려워서 힌트의 함수를 먼저 이해해보고자 했다. 힌트의 함수를 가져오고, 다른 분들의 코드를 보며 비교해보았다.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클래스를 따로 지정해서 해보다가 >> 몬스터와 플레이어가 같은 클래스를 사용하지만 각자가 가진 속성은 다르게 지정하였다.
3. 해결방법
우리 조원들 코드리뷰 시간에 기술매니저님이 방문하셔서 피드백을 주셨다.
클래스를 가지고 실제로 내가 활용할 오브젝트를 만들어야 한다.
- 정의하는 부분
- 실행, 값을 할당하는 부분
나와 비슷하게 해결이 되지 않은 분과 둘이서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했다.
터미널에서 발생되는 에러들을 복붙하여 해결하지 않고, 읽어보며 차근차근 짚어나갔다.
4. 알게된 점
함수는 값을 ( ) 안에 쓰고, 변수는 값을 = 으로 써줘야 한다.
max 함수 (값, 0) : 값이 0보다 떨어질 때를 대비하여 , 0 을 써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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