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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해볼까
WIL. 03.27 - 04.02 본문
1. FACTS (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알고리즘 세션 1, 2
- class 함수를 활용하여 고도화된 턴제 RPG 제작 조과제 (with 10조 제주코딩fc
- 나의 역할 : 게임 스토리 구상, class 파트, 꾸미기) - 파이썬 보충 강의 1, 2
- wil을 쓰면서 조과제에 인벤토리를 추가해보았다.
2. FEELINGS (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목표를 달성해가지 못하고 자꾸 쌓이는 느낌.
- 함수의 쓰임(if를 써야할지, while을 써야 할지, for를 써야 할지), 함수의 문법(for item in items / while / try except / class) 가 둘 다 부족하다.
- 알고리즘을 푸는 것이 어색하고 어렵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기 보다는 함수를 잘 모르는 걸까?
- 여전히 어려운 팀과제 분배. 이번 과제가 특히 어려웠다고 생각한다.
3. FINDINGS (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README 파일을 만들거나 .gitignore 를 작성하거나 git 래포지토리를 미리 만들어 연결하고 주석을 정리하는 등 팀을 위해 뭔가를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한 주였다.
- 합치거나 수정하면서 생기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주석을 디테일하게 달고 뭔가를 손보기 전에 팀과 상의했다. 또한 팀원이 작성하였는데 이해가 되지 않는 코드는 그때그때 물어보면서 작업했다.
- 팀원들과 소통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것이 좋은 작용을 했고 우리팀의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4. FUTURE (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하루 일과를 시작하면서 스케줄을 미리 정리해보자.
- 사소하게 버리는 시간들을 모아모아 최소화 해보자.
- 최소한 5번은 반복해야 내 머리는 완전한 이해를 할 수 있다.
- 주석의 중요성.
5. 다음주 계획
- 파이썬 기초를 다지면서 장고 강의를 잘 듣는다.
- 하루에 쉬운 알고리즘 문제라도 하나씩 꼭 풀고 정리해본다.
- 지난 팀과제에 인벤토리를 추가한다.
- 함수를 매끄럽게 쓸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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